Home

문화행사

영화예술축제 '응답하라 만호동' 개최

작성일 : 2019.12.17 04:36 작성자 : 임현진 (kty012800@naver.com)

근대역사문화 1번지 목포 만호동에서 지역의 젊은 예술가들과 주민이 함께 만드는 영화예술축제가 열린다.

(사진=목포시청 제공)

씨네로드가 주최하고 우리동네영화예술축제추진위원회(위원장 박창수)가 주관하는 영화예술축제 '응답하라 만호동'이 오는 21일∼22일까지 만호동에 옛 조선 미곡 창고와 건해산물 상가 거리 일원에서 펼쳐진다.

21일 오후 2시 (구)조선미곡창고 앞 도로에서 개막행사를 시작으로 7080 추억영화제, 근대의상 패션쇼, 어린이 연극, 마임 쇼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조선 미곡 창고에서 열리는 '7080 추억영화제'에서 상영되는 '진짜진짜 잊지마', 클래식 등의 영화와 '엄마랑 아빠랑 추억의 만화 영화전'에서 상영되는 한국 최초의 '만화영화 둘리-얼음별 대모험'은 관객들에게 추억을 선물한다.

또 행사장 마당에서는 옛날 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오거리 문방구체험', 추억의 어린이극 '딱지 왕'과 '행복한 매직 마임 쇼' 등이 펼쳐져 아빠·엄마부터 아이까지 온 가족의 동심을 자극한다.

지역 청년작가들은 목포의 옛 극장(호남, 목포, 남일)을 주제로 한 아카이브 전시 '목포 극장전'을 열어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만호동 문화 북새통 코너에서는 '청소년, 역사를 밝히다'를 주제의 도전 골든벨과 댄스 공연 등 청소년들의 톡톡 튀는 열정의 무대가 펼쳐진다.

또 협동조합 이음에서는 '똑개비 야시장'을 열어 프리마켓과 버스킹 공연을 선보이고 건해산물 상가상인회는 파시 토요 장터를 개최해 관광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건해산물을 구매할 기회를 제공한다.

22일 오후 6시에 (구)조선미곡창고에서 열리는 폐막행사에서는 영화음악 버스킹 공연과 밴드 라이브공연, DJ 고고쇼 등이 펼쳐진다.

전라남도 문화관광재단 공모 주민밀착형 문화예술지원사업에 선정돼 마련된 이번 축제는 지역의 예술인과 주민들이 영화 등의 예술을 매개로 소통하고 화합하는 지역공동체 역량 강화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행사 준비에 여념이 없는 박창수 위원장은 "지역화합과 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청년과 예술가, 단체, 주민들이 다 함께 힘을 모았다"며 "옛 추억을 떠올리며 마음껏 즐길 수 있으리라 자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주말 개최되는 동네영화예술축제 '응답하라 만호동'에 꼭 함께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BEST NEW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