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기업창업

'말(馬) 그리고 휴식'의 말 사진 수상작 전시 개최

작성일 : 2019.12.19 04:54 작성자 : 하유미 (kty012800@naver.com)

한국마사회 말 사진 공모전 '말(馬) 그리고 휴식'의 수상작 전시가 오는 20일부터 말 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개최된다.

(사진=한국마사회 제공)

10여 년의 공백을 증명하듯 무려 2천여 작품이 접수된 이번 공모전에서는 대상 양경만의 '겨울나기'를 비롯해 총 42점이 입상의 기쁨을 누렸다.

많은 지원 작품이 외국과 국내 여행지의 풍광을 담고 있어 여가 문화의 변화를 실감할 수 있었으며 드론을 활용한 항공 촬영, 해상도가 뛰어난 휴대폰 카메라로 촬영한 경우도 있었다.

공모전의 주제가 휴식이었던 만큼 아름다운 자연 속에서 말이 풀을 뜯거나 서로 고개를 맞댄 모습, 무리가 평원을 거니는 모습, 따사로운 햇살 아래 조는 모습 등 작품 하나하나가 보는 이의 마음에 평화와 안식, 치유를 선사한다.

김낙순 회장은 "아직 '말'이라고 하면 치열한 경마장을 연상하는 경우가 많지만, 수상작의 면면을 보면 한없이 순한 말의 본능 그리고 인간과 따스한 반려를 공감할 수 있다"며 "그런 의미에서 말 사진 공모전과 수상작 전시는 한국마사회의 힐링승마 사업 목적과도 궤를 같이한다"고 말했다.

아울러 "전시장을 방문하는 많은 분들이 인간의 평화로운 모습이 담긴 작품을 통해 휴식과 위안을 얻었으면 하는 바람이다"고 전시의 의의를 전했다.

경쟁사회에 지친 현대인들의 마음을 어루만져줄 이번 전시는 내년 3월 1일까지 서울경마공원 말박물관 기획전시실에서 열린다.

이후 한국마사회 지방사업장과 지사에서 순회전시도 개최할 예정이다.

BEST NEWS